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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세분화/표적시장

기업의 입장에서는 하나의 제품으로 전체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면 가장 효율적이다. 반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갖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며 기업으로서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어떠한 기업도 각 개인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효율과 효과의 차이를 메우기 위해 시장을 세분화한다. 즉, 마케팅 전략상 동일한 마케팅 믹스가 통용될 수 있는 시장들로 전체 시장을 세분화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마케팅하는 전략이 시장세분화라고 할 수 있다. 영어로는 Market Segmentation이라 한다. 이러한 세분시장 중 기업이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시장이 바로 표적시장이다. 영어로는 Target Market이라 하며 기업은 시장을 세분화한 뒤, 세분시장별로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 수도 있고 단 하나의 세분시장만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도 있다.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은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의 한 구성요소이다.

등록일 2020-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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