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등장하자마자 다른 경쟁 제품을 몰아내고 시장을 완전히 재편할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투자비용의 수십 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미국의 주식 투자가들이 실리콘밸리나 보스턴의 테크놀러지센터와 같은 곳에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둠'이나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발명품들을 '킬러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부르면서 명명되었다. 줄여서 '킬러 앱(Killer App)'이라고도 한다. 증기엔진ㆍ자동차ㆍ아스팔트ㆍ인터넷 등과 같이 시장에 나오자마자 산업을 변화시킨 것들이 대표적인 킬러 앱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전문가들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나 스트리밍 미디어, 시스템온칩, 복합칩, 차세대 무선통신, 나노테크놀러지 등이 머지않은 장래의 킬러 앱으로 보고 있다. 경영학자들은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상품성을 연결하는 킬러 앱을 많이 보유한 기업들이 높은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